기본적인 알고리즘 골격을 잡는 것에 좋다.

일부는 추상 클래스 내에서 구현을 하고, 일부는 상속받는 클래스 내에서 구현을 할 수가 있다.

기본적인 추상 클래스를 이용하여 짤 경우 많이 볼 수가 있다.

얼추보면 팩토리 패턴과 비슷한 느낌이기는 하나, 최상위 클래스 내에 그 행동들을 실행하는 템플릿 메소드가 존재한다.

뭐.. 단지 이런 차이가 아닐까 라는 생각도 든다.

팩토리 메소드 경우는 중간에 클래스를 두고 각기 해당하는 내용들에 대해서 처리 할 수 있지만

템플릿 메소드의 경우 각 해당하는 부분 부분을 나눠서 구현이 가능하고, 그 실행 주체를 최상위 클래스에 둔다는 점에서 다른 듯 하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