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리소스 내에 우리들은 일반적으로 왠만한 이미지 등과 같은 파일들을 저장하고 이용한다. 다음은 그것을 꺼내어 쓰는 내용이다.
//System.Drawing.Icon icon = WpfApplication16.Properties.Resources.icon
System.Drawing.Bitmap bmp = WpfApplication16.Properties.Resources.Penguins;
System.IO.MemoryStream ms = new System.IO.MemoryStream();
bmp.Save(ms, System.Drawing.Imaging.ImageFormat.Bmp);
ms.Seek(0, System.IO.SeekOrigin.Begin);
BitmapFrame frame = BitmapFrame.Create(ms);
image1.Source = frame;
이미지를 불러서 처리하는 내용을 보면 상단에 아이콘 처리 역시 동일하게 할 수 있음을 볼 수 있다.
하지만 아이콘이 차이가 있다면 WPF에서는 Windows.Media.ImageSource 형식을 이용한다는 것이다.
그래서 MemoryStream을 이용하여 메모리 상에 올려 놓고 이미지 데이터로 인코딩하여 연결 한 것이다.
사운드 재생의 경우 SoundPlayer 클래스를 쓰면 된다. 이 역시 Media.SoundPlayer 아래 있다.
//System.Drawing.Icon icon = WpfApplication16.Properties.Resources.icon
System.Drawing.Bitmap bmp = WpfApplication16.Properties.Resources.Penguins;
System.IO.MemoryStream ms = new System.IO.MemoryStream();
bmp.Save(ms, System.Drawing.Imaging.ImageFormat.Bmp);
ms.Seek(0, System.IO.SeekOrigin.Begin);
BitmapFrame frame = BitmapFrame.Create(ms);
image1.Source = frame;
이미지를 불러서 처리하는 내용을 보면 상단에 아이콘 처리 역시 동일하게 할 수 있음을 볼 수 있다.
하지만 아이콘이 차이가 있다면 WPF에서는 Windows.Media.ImageSource 형식을 이용한다는 것이다.
그래서 MemoryStream을 이용하여 메모리 상에 올려 놓고 이미지 데이터로 인코딩하여 연결 한 것이다.
사운드 재생의 경우 SoundPlayer 클래스를 쓰면 된다. 이 역시 Media.SoundPlayer 아래 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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